내 삶을 되돌아 보고 싶은가요? 인생에 한 번쯤, 토스카나

시에나

Siena

시에나는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된 곳이다. 그래서일까, 곳곳에 르네상스 시대의 흔적이 남아있다.
부채꼴 모양의 캄포 광장과 전형적인 고딕양식의 시에나 대성당은 도시를 더욱 고풍스럽게 만든다.
여기에 붉은 벽돌과 지붕으로 지어진 건물들이 도시를 빽빽하게 메워 이색적인 전망을 자랑한다.

산 지미냐노

San Gimignano

잘 보존된 탑들 덕분에 ‘탑의 도시’라 불리는 산 지미냐노는 시에나 북서쪽 해발 334m 구릉 위에 지어진 성곽도시다.
12~13세기 토스카나의 풍요로움이 남아 있어 가장 토스카나다운 도시로 알려져 있다.
도시전체가 유적지이자 역사지구로 지정된 덕분에 눈동자를 굴리며 걷기만 해도 이탈리아의 역사를 느낄 수 있다.

카스텔로 반피

Castello Banfi

프랑스, 스페인과 더불어 세계 3대 와인 산지인 토스카나의 대표적인 와이너리 호텔이다.
고급 레스토랑과 에노테카를 갖췄으며 와이너리 투어도 진행한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반피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Banfi Brunello di Montalcino)’는
토스카나 대표 포도품종인 산지오베제(Sangiovese) 100%로 만들어졌으며 세계적 명성을 자랑한다.

안티노리

Antinori

토스카나 여행에서 반드시 경험해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이 지역의 유서 깊은 와인을 맛 보는 것.
이탈리아 대표 와인 산지인 키안티(Chianti)언덕에 자리한 안티노리는 세심한 와이너리 투어를 통해 토스카나 와인의 진짜 매력을 알려준다.
특히 이곳에 위치한 Rinuccio1180 레스토랑에서는 토스카나 산 와인과 함께 다양한 이탈리아 요리를 즐길 수 있다.